여행

진짜 편한 여행 어플 wanderlog 강력 추천

숨새댁 2023. 5. 25. 22:23

Wanderlog  사용법

 

wanderlog 는 무료 여행 어플리케이션인데, 친구한테 소개받고 써보니 여행어플의 최고봉인것 같아 소개드립니다. 진짜진짜 필요한 왠만한 기능들은 다 있는 것 같아요. 우선 이 어플이 최고인 이유 5가지를 간략하게 소개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1. 항공권 / 호텔 예약 내용 자동 연결 기능 : 이메일 포워딩 
2. 이동 시간 자동 계산 : 여행 일정에 따른 이동 시간 
3. 공유 기능 : 친구와 공유 가능
4. 예산 관리 : 어플 내 직관적인 여행 경비 표기 및 예산 관리 기능
5. 구글맵 연동 : 구글맵 내 이동 경로 표기

1. 항공권 자동 연동 방법

항공권 관련 이메일을 포워딩 하시거나 편명을 입력하시면 항공권 정보를 가져오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직접 입력할 필요없이 모든 정보가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진짜 편하죠.

 

2. 이동 경로 및 시간 자동 예측

항공권을 입력하면, 나의 여행 일정이 자동으로 계산됩니다. Itinerary 쪽 상단에 요일과 날짜가 자동으로 표기가 되고 해당 탭을 누르면 일자별로 여행경로를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몹시 일을 잘하는 사람이 만든 어플인 것 같아요. 여행을 많이 다녔거나!

여행 일정을 등록하면 1-2-3번 사이에 자동으로 시간이 계산됩니다. 너무 편하죠. 얼마나 걸릴지 구글맵으로 찾아보지 않아도 되고 구글맵에서 일정 짜는 것보다도 훨씬 직관적이고 쉽답니다.

 

3. 예산관리

 

저는 이게 진짜 신의 한수라고 생각합니다. 여행 경비 입력하는 여행 어플 중에 제일 이쁜것 같고 입력도 쉽습니다. 또한 누가 지불했는지, 내가 낼건지 반띵할것인지도 기입할수 있답니다. 내가 버짓 설정해놓고 얼마 남았다 이것도 너무 잘 보여주니깐 너무 좋쟈나,,, 아직 여행 가려면 한참 남았지만, 프로 여행 계획러인 J들에게는 욕망을 미친듯이 채워주는 미친 어플인 것 같아요. 너무 재밌자냐!! 저 버짓 대충 정한건데, 저기서 돈이 남기라도 하면 마치 돈 번 것처럼 기분이 좋을 것 같고 그래요.

 

4. 구글맵연동

 

자 이제 구글맵연동 한번 확인해보겠습니다. 우리는 요즘 노션이랑 구글맵에 엄청 길들여져있는데, 노션이랑 구글맵으로는 충족되지 않는 그런것들이 많았어요. 메모 기능이 뭔가 이쁘지않으니깐 쓰면서도 쓰기 싫고 노션에 추가하자니 노션은 자꾸 페이지 추가하고 싶고,,,

그런데 미친 wanderlog 라는 어플은 이제 여행갈때마다 손에서 떨어뜨릴수없는 어플이 될것 같네요.

화면에 표시된 색상은 숙소, 볼거리, 카페, 일정 별로 카테고리를 분할할 수 있어요. 따라서 색상만으로도 언제 어디를 가게 될지 확인하기가 편합니다. 유료 가입하면 뭔가 더 신박한 기능이 있을 것 같지만, 아직까지는 무료 버전도 충분히 메리트 100%라서 무료 버전만 이용해도 될 것 같아요.

 

여행가시는 분들 꼭 한번 이용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당!! 소개해준 친구에게 감사를 룰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