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발리 여행 알고가면 꿀팁인 것들 공유

숨새댁 2023. 8. 27. 17:51

8월 5박 6일 일정으로 발리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기대했던것 이상으로 좋았던 발리 여행, 이것만 알고가면 이득이겠다 싶은 부분들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발리 택시 이동 시 꿀팁, 어플 추천

교통체증이 말도 못한다는 발리, 여행갈때 가장 걱정했던 부분 중 하나입니다. 오토바이를 운전할 자신이 없다면 꼼짝없이 택시에 갇혀있을 것만 같았기 때문이죠. 길 위에 뿌리는 시간, 그리고 길이 막히면 택시비도 만만치않을 것 같아서 걱정되실텐데요.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그랩(Grab)이나 고젝(Gojek) 어플 외에 발리에서 정말 유용하게 사용한 택시 어플이 있어서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바로바로 인드라이브(Indrive)라는 어플입니다. 인드라이브는 우리가 가고자 하는 목적지와 금액을 제시하면 운전자가 경매하듯이 가격을 제시하는 방식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원하는 운전자를 선택해서 매칭시킬 수 있는 구조이죠. 

우붓에서 스미냑까지 이동하는 경로로 택시를 잡아보니, 162000 루피아 우리돈으로 약 14000원 정도입니다. 동일한 경로로 고젝이나 그랩에서 잡는다면 훨씬 비싼 가격임을 확인하실수 있어요. 택시 잡을때 꼭 그랩이나 고젝만 사용하지 마시고, 인드라이브 어플 사용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저희는 모든 이동 시 마다 인드라이브 어플을 사용했고, 한가지 주의할점이 있다면 동남아 특성 상 오토바이가 기본으로 설정되어있는 경우도 있어서, 차량으로 선택을 잘 하셨는지 확인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발리 8월 지역 별 날씨 정보, 킨타마니 날씨

제가 여행한 지역은 킨타마니(1박) - 우붓(2박) - 스미냑(2박) 지역입니다. 8월은 발리에서도 건기, 그 중에서도 여행하기 가장 좋은 달이라고 알려져있어요. 8월인데 덥지않을까 걱정하시겠죠? 그래도 한국이 가장 덥더라구요. 제가 여행했던 8월 둘째주 정도 날씨는 우붓/스미냑 지역 최고27도 정도였습니다. 습한 한국과 달리 발리는 건기이기 때문에 햇볕만 잘 피하면 한국보다 훨씬 덜 덥답니다. 6일 동안 비도 한번 만나지 않았고 내내 화창한 날씨 아주 기분까지 좋아지는 날씨였답니다. 이번 8월 여행을 통해서 아 발리는 8월이구나, 또 가야지 다짐하고 왔답니다. 8월 발리 여행 고민 중이시라면, 당장 진행시켜!

우붓/스미냑은 우리가 느끼는 8월의 날씨였다면 킨타마니(Kintamani)는 발리 북쪽에 위치한 고산지대 마을입니다. 서늘한 날씨이기 때문에 반팔만 입고 다니면 꽤 추운 날씨이고, 밤이나 새벽에는 반드시 긴팔, 긴바지를 챙겨입어야 할 정도로 선선한 느낌이예요. 발리에서 시원한 지역, 색다른 지역을 방문하고 싶으신 분들은 킨타마니를 알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발리 지역 별 특징 정리, 이렇게 다시 갈 지도

 
우선 킨타마니에서 1박을 한 점이 정말 좋았습니다. 보통은 우붓에서 당일치기로 킨타마니 일출 투어를 많이 하시는데, 새벽 2시 30분부터 출발해야하는 점이 꽤나 부담스러웠습니다. 그래서 킨타마니에서 1박을 결정했는데, 우붓/스미냑과는 다른 분위기의 킨타마니만의 시골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점이 좋았고, 발리의 시작을 선선한 날씨, 쏟아지는 별 그리고 킨타마니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온천까지 즐길 수 있어 추천드립니다, 킨타마니에서 1박을 추천!
우붓과 스미냑도 분위기가 정말 다른데, 지역 별로 다른 경험들을 할 수 있는게 발리의 매력이고 그래서 또 가고싶은 마음이 생기는 것 같아요. 발리는 왠지 해변가가 떠오르는데, 알고보면 발리는 숲도 참 많아요. 우붓이 바로 그런 지역입니다. 숲과 자연을 즐기면서 여유로운 요가를 즐길만한 도시로는 우붓을 추천드립니다. 우붓에는 특히 삼단 논이라고 불리는 뜨갈랄랑 이라는 것이 있는데, 보통 발리 스윙이나 수영장 다양한 액티비티 시설들이 같이 있는 경우가 많으니 잘 알아보고 가시면 아이들과 즐기시기에도 좋을 겁니다.

발리의 바다와 핫한 분위기를 느끼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스미냑 지역을 추천드려요! 스미냑에 오래 머물 수만 있다면 매일 저녁 선셋을 보며 비치클럽에서 신나게 즐기고 싶어요. 저희는 가장 유명한 포테이토 헤드만 방문했는데요. 사실 핀스비치클럽을 너무 가고싶었지만 숙소에서 가장 가까웠던 포테이토만 방문했어요. 비치 클럽마다 분위기가 다르다고 하니 본인 스타일에 맞게 찾아보신후 방문하는것이 즐기시는데 더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이 글을 보시는 분들도 발리 여행 일정 잘 계획하셔서 즐기시길 바랍니다!